입사 후 처음 마주하는 큰 벽, 바로 "보고서 작성"입니다.보고서를 잘 쓰는 신입사원은 생각이 명확하고, 성장 속도가 빠르며,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합니다. 반면, 보고서 작성에 익숙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피드백이 반복되고, 실수로 인해 신뢰를 잃기 쉽습니다.이번 글에서는 신입사원을 위한 보고서 작성법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형식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.1. 보고서 작성의 첫 단계는 ‘목적’과 ‘대상’ 이해하기보고서는 ‘무엇을 보고하는가’보다도 ‘누구에게, 왜 보고하는가’를 아는 것이 먼저입니다.상사는 당신이 정리한 내용을 보며 어떤 결정을 내리려 하는가?이 보고서는 공유용인가, 의사결정용인가?💡 보고서 작성 전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세요. 질문예시 답변 ..